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홍성의료원 공고 제2018-117호
홍성의료원 편의점 사용․수익허가 입찰 공고
1. 입찰에 부치는 사항
◦ 입찰건명 : 홍성의료원 편의점 사용․수익허가 입찰 공고
◦ 위치 : 충남 홍성군 홍성읍 조양로 224 홍성의료원 내 편의점(지상 1층)
◦ 면적 : 64.6㎡(약 19평)
◦ 기초금액(예정가격) : 192,000,000(2년, 부가세 포함)
◦ 사용․수익허가기간 : 2019. 1. 1. ~ 2020. 12. 31(2년)
※ 계약기간은 2년으로 하되, 최대 3년까지 갱신가능하며(총계약기간은 최초계약시
로부터 5년을 초과할 수 없음) 임대료를 재협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.
※ 공사관계로 편의점 자리를 부득이 폐쇄하여야 하는 상황이 발생시 임대차보호법
제10조에 의거 갱신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.
2. 입찰 및 개찰의 일시와 장소
◦ 입찰서 제출 및 등록마감 : 2018.11.16.(금) 13:00 ~ 2018.11.21.(수) 16:00
◦ 개찰일시 : 2018년 11월 22일(목) 10:00
(단, 전산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)
◦ 개찰장소 : 홍성의료원 입찰집행관 PC
3. 입찰방식
◦ 공개경쟁입찰, 전자입찰입니다.
◦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(이하 “온비드”라고 합니다.)을 이용
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하므로 입찰서는 온비드(http://www.onbid.co.kr)를 이용
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.
◦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.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각서
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,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각
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.
4. 입찰참가자격
◦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
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
◦ 온비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제4조(입찰자 자격제한)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자로,
온비드 회원으로 등록하고,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온비드 시스템에
등록을 필한 자
◦ 법령에 따라 허가․인가․면허․신고 등을 필요로 하거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는
경우에는 해당 허가․인가․면허․신고 등을 받았거나 해당 자격요건에 적합할 것
5.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
◦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입찰총액의
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찰 등록마감시까지 온비드(http://www.onbid.co.kr)
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여야 하며, 입찰보증금
납부에 따른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합니다.
◦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38조
의 규정에 의합니다.
◦ 입찰보증금 납부 후, 반드시 온비드 사이트에서 완납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(미입금시 입찰무효 처리)
◦ 유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정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환불되며,
별도의 송금수수료가 발생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서 이를 공제합니다.
6. 낙찰자 결정방법
◦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예정가격 이상 입찰한 자 중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, 동일최고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온비드에 의한 무작위
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.
◦ 낙찰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.
◦ 낙찰자가 낙찰통보를 받은 후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
보증금은 우리원에 귀속되며, 부정당업자 제제를 받게 됩니다.
◦ 권리의 양도․양수는 일체 불허하며 위반시 사용․수익허가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
규정을 위반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(기 납부 임대료 등)도 본원에 요구할 수
없습니다.
7. 입찰무효
◦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39조,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 및 국
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.
8. 낙찰자 제출서류
◦ 사업자등록증 1부.
◦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, 개인인 경우 신분증 사본 1부
◦ 인감증명서(법인인감증명서)
◦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1부.
◦ 업종(물품)에 필요한 인허가증 사본 각 1부.
◦ 영업신고증 사본 1부.
◦ 판매가격 준수서약서(하단 참조)
◦ 기타 본원이 요구하는 서류
◦ 음식물배상책임보험, 영업배상책임보험, 화재보험(배상포함) 증권 사본 각 1부.
◦ 계약체결 후 : 계약이행 보험보증증권(10%)
9. 입찰 유의사항
◦ 낙찰자는 체인화 편의점을 직영 또는 가맹점으로 운영하여야 합니다.
◦ 현장 설명은 별도로 하지 않으며, 입찰참가자는 표시재산을 현장 답사하여 확인 후
신청하시기 바라며, 낙찰자의 운영수익에 대한 우리원의 보장책임이 없으므로 응찰
자는 시장조사를 하고 응찰하기 바라며,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는
입찰자 본인이 책임을 집니다.(반드시 현장답사를 하시기 바랍니다)
◦ 인테리어, 집기류, 판매대, 의자 등 운영에 필요한 시설(수도, 전기 등 추가설치 비
용) 및 비품, 기자재 등 제비용 일체를 낙찰자가 설치 및 부담하여야 하며 투자비용
등을 반환하지 않습니다.
◦ 계약기간 종결 또는 해지될 경우 병원에서 요구시 운영자가 설치한 제반 설비, 칸막
이, 기타 구조상 변조시설 등은 운영자의 비용으로 계약체결 당시의 원상으로 복구
하여야 합니다.
◦ 전기요금 등 편의점 운영에 사용한 제비용은 계약상대자의 부담으로 하고 매월
수요기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.
◦ 본 계약은 공동계약을 불허하며 계약에 관련된 권리를 위임 및 양도할 수 없습니다.
◦ 임대료의 납부는 년단위로 하며 낙찰받은 금액을 2년으로 나눈 금액을 연임대료로
정합니다. 계약 최초년도는 계약체결후 7일 이내에 지정하는 계좌로 납부하여야
하며 익년도 부터는 지정하는 날(11월 말)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.
◦ 임대료 납부기간 경과 후 납부하는 경우 매 1일 초과시마다 연임대료의 연 15%의
연체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.
◦ 본원 직원들이 사용하는 야식쿠폰 및 외상구매가 가능하여야 하며 외상 장부를
비치하고 기입하여 월단위로 청구(익월 7일 이내)하여야 하며 청구금은 익월 말일에
입금합니다.
◦ 본원 직원 및 환자, 환자 보호자들의 필요 물품에 대해서는 적극 대체 물건을 판매
할 수 있도록 합니다.(의료용품, 기저귀, 소변기 등)
◦ 최소운영시간은 07시~23시로 합니다.
◦ 내부인테리어 등의 오픈 공사를 위하여 사용․수익허가 시작일(2019. 1. 1.) 이전에 10일의 준비기간이 있습니다. 단, 계약체결시 시작일을 상호협의하에 조정할 수
있습니다.
◦ 계약상대자는 영업장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토록 하며, 식중독 발생 등 일체의 사고
에 대하여 책임과 보상을 하여야 합니다.
◦ 시설물 설치 및 변경 시 본원이 정한 시설물 설치기준에 따라 공사를 진행하여야
하며 사전에 본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.
◦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관련법령 등에 의해 허가, 인가, 등록, 신고 등이 필요한
경우에는 영업개시 일로부터 7일 전까지 해당 증빙서류를 본원에 제출하여야 하며
변경의 경우에도 같습니다.
◦ 매입매출 내역을 집계 및 관리하여야 하며 본원의 제출 또는 열람 요청이 있을 시
이에 응하여야 합니다.
◦ 계약상대자는 자체적으로 매장에 CCTV설치 등 도난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운영하여
야 하며, 도난에 대한 책임은 계약상대자가 집니다.
◦ 매장에서 판매하는 물품 및 식음료 판매가격은 충남권 병원에서 제공하는 가격과
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야 하며 국내 유사 매장의 가격정보
조사에 필요한 자료를 본원이 요청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판매가격에 대한 민원 등
으로 본원의 이미지가 훼손될 우려가 있을 경우에 위의 가격정보 조사결과를 토대
로 계약상대자에게 판매가격의 조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따라야
합니다.
◦ 임대기간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.
◦ 현재 편의점 옆에 커피자판기 1대, 음료자판기 1대가 비치되어 있으며 편의점과
관계없이 노조에서 자체적으로 계속 운영합니다.
◦ 신용카드 및 통신사 제휴카드의 포인트 사용과 적립 등이 가능하여야 합니다.
10. 기타사항
◦ 본 입찰은 현장설명을 생략하므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
을 충분히 숙지 후 입찰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불이행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
참가자에게 있습니다.
◦ 입찰공고와 내용이 틀린 경우에도 불구하고 서류를 위조하거나 변조하여 허위서류
를 제출하여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이 되었을 경우, 입찰 및 계약은 무효가 되고
부정당업체로 제제를 가할 수 있으니,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
니다.
◦ 공고내용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
는법률, 관련예규,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, 본원 규정 등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.
◦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홍성의료원 총무과(041-630-6266), 과업내
용에 관한 사항은 홍성의료원 부대사업팀(041-630-6344)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◦ 전자입찰 이용, 입찰참가 자격등록, 입찰, 입찰결과 등 관련 온비드 이용은
1588-532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2018. 11. 14.
충청남도홍성의료원장